뷰페이지

[식음료특집] 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부드러운 끝 맛… 여성 취향 저격

[식음료특집] 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부드러운 끝 맛… 여성 취향 저격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3-22 18:28
업데이트 2018-03-22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주에 참나무통에서 3년 이상 숙성한 쌀 발효 증류액을 섞은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마케팅에도 적극적이다.
이미지 확대
최근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희선의 광고 촬영 현장. 김희선은 “소주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운 현장 분위기가 어우러져 정말 편한 사람들과 술자리를 갖는 기분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공
최근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희선의 광고 촬영 현장. 김희선은 “소주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운 현장 분위기가 어우러져 정말 편한 사람들과 술자리를 갖는 기분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최근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홍보모델로 배우 김희선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20~30대 모델이 주를 이루는 소주업계에서 40대 여배우가 모델로 활동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평소 털털한 성격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겸비한 김희선이 대중적인 프리미엄 소주의 이미지에 부합한다는 입장이다.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참나무통 맑은이슬은 약 3년에 걸친 연구개발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수차례 실시한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기호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주정을 베이스로 하는 소주에 참나무통에서 3년 이상 숙성한 쌀 발효 증류 원액을 혼합해 나무통 특유의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끝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16도로,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 포장에 참나무통 이미지를 그려넣고, 병목에도 태그를 추가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직장인과 여성 층을 집중 공략해 프리미엄 소주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3-23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