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속갈림길’ MB 집 앞, 차량 통제·취재진 집결…지지자는 없어

‘구속갈림길’ MB 집 앞, 차량 통제·취재진 집결…지지자는 없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3-22 17:35
업데이트 2018-03-22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효재·김황식 방문…지지자 오후까지 눈에 안 띄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 결정을 앞둔 22일 오후 서울 논현동 이 전 대통령의 자택 앞에 취재진이 집결했다. 응원하는 지지자들의 목소리는 없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2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취재진들이 취재를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2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취재진들이 취재를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수개월째 자택 앞에서 구속 촉구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진보성향 원외정당인 민중민주당(옛 환수복지당) 당원만 피켓을 들고 시위를 계속했다. 다른 이 전 대통령 반대단체들도 자택에서 약간 떨어진 골목길 곳곳에서 피켓 또는 펼침막을 들고 구속을 촉구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 조사를 받은 이후 자택에서 두문불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이날 자택을 방문했다.

이 전 대통령이 구속 갈림길에 서자 방송사 중계차가 모여들고 취재진 수십 명이 자택 앞에 집결해 촘촘하게 취재망을 짰다. 한 방송사는 이 전 대통령 자택 내부를 넘어다볼 수 있는 크레인형 카메라 ‘지미집’(Jimmy Jib)까지 동원했다.

경찰은 일단 이 전 대통령 자택 앞을 봉쇄하거나 통제하지 않고 행인이 지나다닐 수 있도록 했지만, 자택 앞 골목의 차량 통행만은 막았다.

취재진의 중계 차량이 몰린 데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자택 앞 골목을 비워놓아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경찰은 자택 인근 경호를 평상시 수준으로 하되, 구속영장 발부 여부에 따라 현장 상황을 고려해 경호 인력을 늘릴지를 결정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