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뮬러 또 다시 ‘강타’…연일 비판 공세

트럼프 뮬러 또 다시 ‘강타’…연일 비판 공세

입력 2018-03-21 23:55
업데이트 2018-03-21 2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이 연루된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검을 또 다시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 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하버드 법대 명예교수 앨런 더쇼비츠의 발언을 인용해 뮬러 특검을 공격했다. 해당 발언은 “어떤 범죄나 공모, 또는 그 외에 사법방해가 있었다고 믿을만한 상당한 근거가 없었다”는 내용이다.

더불어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뮬러를 특검으로 선임하는 데 반대했고, 지금도 여전히 반대한다. 특검은 임명되지 말았어야 한다고 언급한 트럼프 대통령의 말이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는 더쇼비츠의 발언을 트위터에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특검팀과 대통령 변호인들이 지난주 첫 회동을 하고 자신에 대한 조사 방식과 내용 등을 협의하는 등 특검 수사의 칼날이 점점 옥죄어오는 데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8일 “왜 뮬러 특검팀에 13명의 민주당 강경파 인사들과 사기꾼 힐러리의 몇몇 열혈 지지자들이 있고, 공화당 인사는 전혀 없느냐”면서 “다른 민주당 인사들이 또 추가됐다, 이런 것이 공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느냐”고 힐난했다. 19일에는 특검 수사를 겨냥, “엄청난 이해 충돌과 함께하는 완전한 마녀사냥”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