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 겹 과자 ‘꼬북칩’ 1초에 1봉 팔렸다

네 겹 과자 ‘꼬북칩’ 1초에 1봉 팔렸다

입력 2018-03-15 23:26
업데이트 2018-03-16 0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년 만에 3200만봉… 곧 中 출시

오리온의 ‘꼬북칩’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3200만봉을 돌파했다. 1초에 1봉 이상씩 팔린 셈이다.
이미지 확대
오리온은 매출액도 350억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출시된 꼬북칩은 국내 최초 4겹 스낵이다. 홑겹 스낵 2~3개를 한꺼번에 먹는 것같은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든 진한 풍미로 제과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지난해 최고 히트상품으로 부상했다. 개발에만 8년이 걸렸다고 한다. 오리온은 4겹 스낵 생산설비를 지난해 특허 출원하기까지했다.

꼬북칩이 인기를 끌면서 물량 부족을 겪자 오리온은 지난 1월 생산량을 2배로 늘렸다. 기존 콘스프맛, 스윗시나몬맛에 이어 새우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우맛 매출은 출시 한 달 만에 16억원을 넘어섰다.

올 상반기에 중국에도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꼬북칩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리온 측은 “국민과자를 넘어 글로벌 히트상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3-16 1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