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MB가 부인하니 오늘부로 다스는 박지원 것”

박지원 “MB가 부인하니 오늘부로 다스는 박지원 것”

입력 2018-03-15 11:48
업데이트 2018-03-15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15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 때 다스 소유 여부 등 주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돈 먹는 데 귀신이고, 딱 부인하는 데 귀신”이라고 말했다.
민평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민평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와 박지원 전 대표(왼쪽)등 지도부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을 ‘아몰2(아몰라2)’라고 지칭한 뒤 “이 전 대통령이 (다스 소유를) 부인하고 있어서 선점하는 것이 자기 게 되니까 오늘부로 다스는 박지원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런가하면 북미정상회담 관련해서는 “폼페이오 내정자가 CIA 국장일 때 서 원장이 미국도 가고, 실무자들이 (한국에) 많이 오고 가면서 완전히 드림팀이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폼페이오 국장을 발탁한 것은 현재 CIA국장으로 발탁된 지나 해스펠 부국장, (CIA) 코리아임무센터장 등 소위 ‘CIA팀’이 서 원장 등과 잘 조율해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외교적 성과에 대해 “보통 사람들은 ‘운칠기삼(運七技三)’이라고 하는데 문 대통령은 ‘운구기구(運九技九))’한 것 같다”고 말했고,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북미정상회담 가시권 이후 대북 강경 입장에서 유화쪽으로 돌아설 조짐을 보이는 데 대해 “딱 되니까 금세 꼬리를 내렸다”라고 촌평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