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소환 앞두고 민주당 “범죄의 왕” 한국당 “정치적 의도”

MB 소환 앞두고 민주당 “범죄의 왕” 한국당 “정치적 의도”

입력 2018-03-13 09:29
업데이트 2018-03-13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검찰 소환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설전을 벌이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DB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전날(1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MB를 ‘범죄의 왕’으로 규정하며 한국당에게 국민과 역사 앞에 참회할 것을 촉구했다.

추 대표는 “(MB에게) 지금까지 적용된 혐의만 해도 특가법상 뇌물수수 등 20여개나 달해 일일이 거론하기도 어려울 지경”이라며 “(한국당은) 자기들 편이라고 감싸지 말고 검찰의 엄정한 수사와 사법처리를 촉구하는 것이 그나마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말했다.

박범계 수석대변인도 12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MB측은) 유력한 증거와 증언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혐의들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한국당은 선거를 앞에 두고 진행되는 검찰 수사에 대해서 “정치적으로 악용돼선 안 된다”고 우려를 표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7일 “(검찰이) 지방선거를 10일도 남기지 않고 (MB를 소환했다). 지금까지 정치적 목적으로 수사(일정을) 조정해 온 것을 알고 있다”며 “지방선거와 연관 짓는 불순한 의도는 종식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태옥 한국당 대변인도 6일 구두논평을 통해 “(MB 소환은) 정부여당이 끊임없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수사를 요구한 가이드라인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그 결과로 결국 출두를 넘어서 구속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