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취 고민 중인 원희룡 “지방선거 야권연대 필요”

거취 고민 중인 원희룡 “지방선거 야권연대 필요”

입력 2018-03-12 18:37
업데이트 2018-03-12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당 잔류·무소속 출마’ 저울질…한국당은 입당 권유

바른미래당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가 12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야권연대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미지 확대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원 지사는 “현재의 여당이 아무리 잘하더라도 야당의 건강한 견제가 있어야 한다”며 “(지방선거에서) 야권연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야권의 건강한 견제 축이 건재해야 한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당연한 도리이고, 국민의 생각이 큰 물결을 이루면서 자연스럽게 (야권연대) 구도가 잡혀가지 않겠느냐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특히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통합으로 탄생한 바른미래당에 당적을 두고 있지만, 양당 통합 당시 “정치공학적 통합”이라며 비판적 입장을 취해왔던 터라 제주지사 선거에서 무소속 출마를 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원 지사는 당 잔류 또는 무소속 출마 등 자신의 거취 문제와 관련, “저의 결단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조만간 분명하게 말씀드릴 시간이 올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당에서 나가 또 다른 행보를 한다는 것이 사실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면서 “다만, 저를 지지하는 분들이 볼 때 제주도에서 바른미래당의 존재감이 약해 (선거에서) 혹시 걱정할 결과가 올까 봐 여러 가지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이날 원 지사를 만나 당 잔류를 거듭 당부했고, 자유한국당은 원 지사에게 입당을 권유하는 등 치열한 물밑 신경전을 펼쳤다.

지상욱 정책위의장은 국회 회의실에서 원 지사를 면담하고 “원 지사는 당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유일한 도지사”라면서 “온 열정을 다해서 4·3 특별법을 돕겠다. 대신 원 지사가 우리 당에서 함께 화이팅하자”고 말했다.

반면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원 지사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한국당에 입당할 것을 권유했고, 원 지사는 이에 대해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