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제통상 전문가’ 송기호 변호사, 송파을 출마

‘국제통상 전문가’ 송기호 변호사, 송파을 출마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18-03-12 16:40
업데이트 2018-03-12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파는 23년 세월 묻은 곳..송파시민이 대표되어야”

한-EU FTA,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조치 등 국제통상 이슈에서 공익을 대변해 온 송기호 변호사(전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지역위원장)가 6·13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 변호사는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통상전문가, 인권공익변호사, 23년간 송파시민과 사회적 약자와 함께 살아온 저 송기호가 촛불정신을 완성하고 시민의 삶을 지키고자 강하고 유능한 여당을 만들기 위해 이번 송파을 재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 변호사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유능한 국제통상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이제 대한민국 국회에도 실력으로 검증되고, 시민의 뜻을 받드는 국제통상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기호 변호사 제공
송기호 변호사 제공


송 변호사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국제통상위원장을 맡아 여러 현안에서 활동해왔다.

그는 “이명박 정부 시기, 미국이 30개월 이상 미국산 쇠고기를 한국에 수출하지 못하도록 하는데에 이바지하고 한-EU FTA 협정의 오류를 바로 잡았다”며 “박근혜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방사능 현지 조사에서 후쿠시마 해저토와 심층수 채취를 포기한 사실도 처음 밝혀냈다”고 말했다.

이밖에 가습기살균제피해 공동대리인단 활동, 박근혜 정부의 세월호 관련 문서의 정보공개 소송 등 여러 공익 소송을 해왔다. 그는 “박근혜 정부의 한일 ‘위안부’ 협상에서 일본이 과연 강제연행이라는 본질을 인정했는지 공개하라는 법원 판결을 받아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송파는 23년의 세월이 묻어있는 곳”이라며 송파에서 아이를 길렀고 생업에 종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송파에 뿌리박고 시민을 위해 일하면서 성장한 사람이 송파의 대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