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들 극적 귀가…다른 개 매력에 이끌려 4000㎞ 여행

푸들 극적 귀가…다른 개 매력에 이끌려 4000㎞ 여행

입력 2018-03-12 13:55
업데이트 2018-03-12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푸들의 극적 귀가 스토리가 중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푸들 극적 귀가. 문제의 커플이 푸들을 데리고 있는 모습.  홍콩사우스모닝차이나포스트 캡처
푸들 극적 귀가. 문제의 커플이 푸들을 데리고 있는 모습.
홍콩사우스모닝차이나포스트 캡처
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5살 된 푸들이 최근 왕복 4000㎞ 구간을 여행한 뒤 11일 만에 주인과 재회했다.

푸들의 기나긴 여행은 지난달 11일 중국 윈난성 고원도시 리장의 한 관광지에서 시작됐다.

이곳에서 여관을 운영하던 한 중국인 여성은 자신이 애지중지하며 기르던 푸들이 사라진 것을 깨달았다.

실종신고를 받은 경찰이 여관 주변 CCTV를 확인한 결과 그 푸들은 여관 주변을 지나가던 풍성한 털을 가진 매력적인 ‘포메라니안’ 개에 이끌려 그 개와 주인을 따라갔다.

포메라니안의 주인은 리장을 찾아온 관광객 커플이었다.

자신의 반려견을 따라온 푸들을 발견한 커플은 포메라니안과 푸들을 품에 안고 CCTV 시야각에서 사라졌다.

푸들 주인은 곧바로 CCTV의 해당 장면을 인쇄해 리장시 전역에 배포했다.

1주일이 조금 지난 3월 2일 그 지역의 한 호텔 직원으로부터 결정적인 제보를 전해들었다. 그 커플이 리장을 방문한 뒤 약 2000㎞ 떨어진 허난성 정저우로 돌아갔다는 것.
푸들 극적 귀가. 문제의 커플이 푸들을 데리고 있는 모습.  홍콩사우스모닝차이나포스트 캡처
푸들 극적 귀가. 문제의 커플이 푸들을 데리고 있는 모습.
홍콩사우스모닝차이나포스트 캡처
푸들 주인은 경찰의 도움을 받아 해당 커플의 소재지를 파악해 푸들을 데리고 간 이유를 따져물었다.

처음엔 푸들을 데려온 사실을 부인하던 커플은 나중에서야 “길을 잃은 반려견으로 생각해 푸들에게 집을 마련해주고 싶어 데려왔다”고 말을 바꿨다.

그 커플은 푸들을 돌려보내겠다고 했고, 지난 6일 결국 비행기를 타고 윈난성의 쿤밍 공항을 통해 11일 만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