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른발얼가니새의 ‘합동 입수’ 충격적인 모습

푸른발얼가니새의 ‘합동 입수’ 충격적인 모습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3-12 13:41
업데이트 2018-03-12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푸른발얼가니새들의 공동 입수장면(유튜브 영상 캡처)
푸른발얼가니새들의 공동 입수장면(유튜브 영상 캡처)

‘푸른발얼가니새(Blue-footed Booby)’를 들어보셨나요?

만약 잘 모르신다면, 지금 소개하는 영상 속의 ‘매력적인’ 새들이 여러분의 ‘새로운 관심 대상군’ 중 하나에 포함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푸른발얼가니새 수 백마리의 합동 입수장면이 화제다. 2016년 초에 촬영된 이 영상은 지난 11일(현지시각) 외신 라이브릭을 통해 보도돼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이 새들이 순간 최대 속력으로 동시에 입수하는 ‘찰라’의 현장감과 사실감은 영상을 찍고 있는 사람의 ‘와~’ 하는 탄성 소리에 충분히 묻어난다.

정확히 어느 지역에서 촬영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영상은 한 무리의 푸른발얼가니새들이 하늘에 떼지어 날아다니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족히 수 백마리는 되보인다. 이들이 강 속 먹이를 발견한 순간, 큰 소리로 합창한다. 마치 ‘모두 다 입수!’하라는 명령처럼 들린다. 공중에 떠 있는 비행기에서 낙하 명령을 받은 군인들처럼 말이다.

그리고 입수한다. ‘동시에’라는 말이 이처럼 완벽하게 어울리는 순간도 없다. 물에 빠질 때의 ‘첨벙’ 소리도 압권이다. 이들은 물에 빠진 후 약 5초만에 수면위로 나온다. 그저 놀라울 뿐이다.

푸른발얼가니새는 콧구멍이 닫혀있고 입으로 숨을 쉬는 톡특한 신체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다이빙에 매우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는 새다. 또한 물 속 20미터까지 들어가 최대 30초간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모든 세상 생물들은 신이 허락한 나름의 신체 구조 덕에 고유한 생존방식을 터득해 살아가고 있음이 새삼 놀랍다.


사진 영상=box of junk/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