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잘나가는 LG ‘코드제로 A9’...여자 컬링 ‘팀킴’ 모델 발탁

잘나가는 LG ‘코드제로 A9’...여자 컬링 ‘팀킴’ 모델 발탁

입력 2018-03-11 10:17
업데이트 2018-03-11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 ‘코드제로 A9’
LG전자 ‘코드제로 A9’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8개월만에 20만대 판매
여자 컬링팀 4년간 공식 후원

LG전자는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출시 8개월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코드제로 A9은 이전 제품인 ‘코드제로 핸드스틱’보다 2배 빠른 속도의 판매고를 올리며 같은 해 11월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어선 데 이어 최근 20만대를 돌파했다.

국내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이 연간 70만대 규모이고, 코드제로 A9이 프리미엄 제품인 점을 감안하면 의미있는 판매 실적이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코드제로 A9을 쌓아올리면 224㎞로, 한라산의 115배 높이”라면서 “기본기인 청소 성능이 뛰어난 데다 고객 편의성, 패키지 디자인 등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우리나라와 대만에 이어 지난달에는 호주에서도 코드제로 A9을 출시했으며, 올해 중국과 러시아, 미국 등으로 출시 국가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맹활약한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에 대해 4년간 공식 후원하는 한편 이들 국가대표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코드제로 청소기 광고를 이달 중에 선보이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드제로 A9에 적용하는 핵심 기술들은 모두 자체 개발한 것”이라며 “특히 모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