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투 폭로 터진 민병두 “의원직 내려놓겠다”

미투 폭로 터진 민병두 “의원직 내려놓겠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8-03-10 16:12
업데이트 2018-03-10 16: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민병두 “2부제 대신 車환경등급제”
민병두 “2부제 대신 車환경등급제”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직에 도전했던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10일 제기됐다. 민 의원은 의혹이 나오자마자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뉴스타파에 따르면 여성 사업가 A씨는 2007년 1월 가족들과 히말라야 트래킹 여행을 갔다가 동료 의원들과 여행을 온 민 의원을 알게 됐다. 이를 계기로 민 의원과 A씨 등은 친분을 쌓았다. 이후 2008년 5월 A씨는 저녁 식사 후 민 의원의 제안으로 술이 나오는 노래주점에 같이 갔다.

A씨에 따르면 민 의원이 블루스를 추자고 제안했고 썩 유쾌하지는 않지만 응했던 A씨는 민 의원이 갑자기 키스해 당황하게 됐다. 뉴스타파에 따르면 민 의원은 A씨와 노래방에 간 사실은 인정했지만 어느 정도의 신체접촉이 있었는지 기억이 불투명하다고 밝혔다.

뉴스타파 보도 후 민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그분이 상처를 받았다면 경우가 어찌 됐던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그분이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면서도 “저는 문제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한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그러나 저는 정치를 하면서 한 인간으로서 저 자신에게 항상 엄격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갖고 있었다”며 “이에 저는 의원직을 내려놓겠다.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을이 지역구인 3선의 민 의원은 최근 북 콘서트까지 열며 서울시장 선거 준비를 해 왔지만 성추행 의혹으로 의원직을 내려놓기로 하면서 서울시장에 대한 꿈도 접게 됐다.

민주당은 소속 인사들의 잇따른 성폭력 의혹으로 최악의 상황에 놓였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의혹을 시작으로 안병호 함평군수의 성폭력 의혹,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 등에 이어 이날 민 의원의 성추행 의혹까지 이어지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