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인 방송 중 투신 BJ… 우울증? 시청자 탓?

1인 방송 중 투신 BJ… 우울증? 시청자 탓?

김정한 기자
입력 2018-03-07 22:50
업데이트 2018-03-08 02: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살기 싫어 이틀 뒤 투신” 예고

시청자 부추겼는지 확인 안 돼

부산에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 진행자(BJ)가 방송진행 중 투신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일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2시 10분쯤 부산의 한 원룸에서 인터넷 1인 방송을 진행하던 A(35)씨가 시청자들과 대화 도중 8층 창문 밖으로 뛰어내렸다.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1시간여 만에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당시 술에 취해 옷을 수시로 갈아입는 등 행동을 하면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다 반려견 2마리를 창 밖으로 던지고 이어 자신도 투신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5년 전부터 BJ로 활동해 온 A씨는 지난해 말 가족과 떨어져 부산으로 온 뒤 혼자 생활하며 최근 들어 방송에서 극도의 우울증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A씨는 20여명의 시청자들이 접속한 가운데 평소처럼 방송하다 “골치 아픈 송사에 휘말렸는데 더 살기 싫다. 이틀 뒤에 투신하겠다”며 자살 예고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BJ가 방송진행 중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의 해당 인터넷 방송사로부터 사건 당시 상황이 녹화된 영상을 제출받아 분석한 결과 영상만 담겨 있어 일부 시청자들이 투신을 부추기는 발언을 했다는 내용은 확인이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다.

경찰은 당시 방송을 시청한 회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8-03-08 1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