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회찬 “법무부 채용청탁 사실이면 의원직 내놓겠다”

노회찬 “법무부 채용청탁 사실이면 의원직 내놓겠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2-22 13:36
업데이트 2018-02-22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의혹제기에 반박…“권성동도 의원직 걸어라” 권성동 “누가 봐도 정상적이지 않아 조사 필요” 주장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22일 자신의 전 비서관이 법무부에 부정 채용됐다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의혹 제기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제가 채용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면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작년에 저와 일한 전직 비서관이 그 후 법무부의 공개채용에 응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며 “제가 안 시점은 이미 채용이 정해진 후 그가 법무부에서 일하게 됐다고 의원회관에 인사하러 왔을 때였다”고 말했다.

그는 “그가 새로 인사하러 오기 전까지 그와 전화통화를 하거나 만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며 “또 그의 채용과 관련해 법무부 측에든 누구에게든 직접이든 간접이든 부탁한 일이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 의원의 의혹 제기는) 최근 강원랜드 부정채용 사건 등에 한국당 전·현직 의원 7명이 연관된 일을 물타기 하기 위한 침소봉대이고, 과장이고, 허위날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검찰의 조사도 받을 용의가 있다”며 “제가 드린 말씀이 향후 1%라도 사실과 다름이 밝혀진다면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김진태 의원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 원내대표의 전직 비서관이 법무부 인권국에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됐다며, “(노 원내대표가 법무부를) 편들어주고, ‘우리 직원이 로스쿨 나왔다’고 하니까 채용해준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노 원내대표를 겨냥해 “정의당, 이런 짓 하지 마라. 이런 뒷거래를 하니 국민은 정의당이 야당인 줄 모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제1야당 원내대표와 법사위 간사가 아무 근거 없이 그런 의혹을 제기했다고 보지 않는다”며 “아무 증거 없이 추측으로 흠집 내기 위해 얘기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청탁 의혹을 받는 권성동 법사위원장도 사법처리를 기다릴 것 없이 부정 청탁한 사실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처럼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노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에 앞서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같은 취지의 해명과 요구를 했다.

이에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본인 신상만 발언하시고 정치공세는 기자회견 가서 해주시길 바란다”며 “법사위원이자 사개특위 위원의 직원이 법무부에 간 것은 누가 봐도 정상적이지 않고, 그것을 조사하라는 것이 우리 당의 요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