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동식 “배우 조민기 성추행, 알고도 묵살한 것 아니다”

오동식 “배우 조민기 성추행, 알고도 묵살한 것 아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2-22 15:01
업데이트 2018-02-22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출가 겸 배우 오동식씨가 조민기의 제자 성추행 사실을 알고도 묵살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오동식 연희단거리패 배우 겸 상임연출.  연합뉴스
오동식 연희단거리패 배우 겸 상임연출.
연합뉴스
익명을 요구한 청주대 출신 연극배우 A(여)씨는 22일 뉴스1을 통해 후배들이 조민기에게 성추행당했다는 것을 알고 난 뒤 지난해 초 (겸임교수였던) 오동식씨를 찾아가 도움을 청했지만 묵살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당시 혹시 모를 상황이 걱정돼 오동식씨에게 피해자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면서 “상황을 알리고 도와달라고 사정했지만 오동식씨는 피해자 이름이나 증거만 요구할 뿐 어떤 도움도 주지 않았다”고 했다.

A씨는 오동식씨도 과거 학생들에게 성희롱은 물론 학생들과의 술자리나 공연 연습 중 폭언과 폭행을 일삼았다고 폭로했다.

A씨는 “공연 준비를 하면서 의상 체크를 할 때 오씨에게 가슴이 작다는 말 등을 직접 들었다”면서 “공연 중 노출이 불가피한 동작에서 시대상을 운운하며 속바지를 입지 말라고 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오동식씨는 “지난해 학생들이 찾아와 조민기 문제를 이야기한 것은 맞다”면서도 “피해 학생 이름 등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아 도울 수 없었던 것일 뿐 묵살한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오동식씨는 “조민기가 학교 강의를 맡아달라고 해서 청주대에 가게 됐고, 학생들이 도움을 요청한 것은 대학 강의 이전의 일”이라면서 ‘정말 심각한 상황에서 학생들이 나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이라곤 생각하지 못 했다“고 해명했다.

오동식씨는 “조민기에게 이런 일이 있었냐고 물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고, 피해 학생 이름 등을 알 수가 없어 학교에 진상규명을 요구하지 못 했다”고 덧붙였다.

성희롱과 폭언·폭행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오동식씨는 “공연 의상 점검에서 신체적인 부분에 대해 언급할 수 밖에 없다”면서 “여학생이 남성 역할을 맡게 돼 상의 속옷 착용을 언급한 것이지 속바지에 대해 이야기한 사실은 없다”고 말했다.

또 “연습 도중 학생들에게 폭언하고 소품을 집어던진 것은 인정한다”면서도 청주대 졸업생 폭행 외에 다른 폭행이 있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