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평구, 간호사 등 비정규직 25명 정규직 전환

은평구, 간호사 등 비정규직 25명 정규직 전환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8-02-22 14:45
업데이트 2018-02-22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은평구는 비정규직 근로자 2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이다.

노무사 등 외부 전문가 3인을 포함한 7인으로 구성된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는 비정규직 근로자를 최대한 전환한다는 원칙아래 3회에 걸친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심의위원회는 이어 해당부서 관계자 의견청취, 개별사업별 사업설명서 등 다양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해 최종 전환 대상 사업을 결정했다.

전환 기준은 연중 9개월 이상 근무하고 향후 2년 이상 지속되는 업무로 한정했다. 전환대상 직무 유형별로 보면 폐쇄회로(CCTV) 관제요원, 사무보조, 아동복지교사, 간호사 등으로 업무 전문성과 연속성이 요구되는 상시업무 근로자들이다.

구는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근로자의 고용안정뿐 아니라 처우개선 방안도 함께 고려해 명절 상여금, 맞춤형 복지제도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연봉은 상당 부분 인상될 예정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근로자들의 고용 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않은 직종에 대해서도 업무 특성, 예산 현황 등 여건을 고려해 정규직 전환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