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래퍼 던말릭, 미성년자 팬 성추행 인정…소속사 퇴출

래퍼 던말릭, 미성년자 팬 성추행 인정…소속사 퇴출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2-22 10:30
업데이트 2018-02-22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래퍼 던말릭이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SNS에 사과문을 남겼다.
던말릭
던말릭
데이즈얼라이브뮤직 소속사 대표인 힙합 가수 제리케이(본명 김진일)는 2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제 (2/20) 밤 10시경 데이즈얼라이브 멤버 던말릭의 성추행을 고발하는 트윗을 접했다. 변명의 여지 없이, 던말릭은 현시간부로 데이즈얼라이브 멤버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앞서 한 네티즌이 SNS를 통해 “수장은 페미라는데 소속 래퍼라는 놈은 여고생 불러다가 성추행하고 어떻게든 함 해보려고 하고”라는 글을 게재, 던말릭의 성추행을 고발했다. 이에 레이블 데이즈얼라이브뮤직은 던말릭을 퇴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사건 당사자로 지목된 던말릭은 사과문을 올렸다.

던말릭은 “저는 작년 12월 경에 한 팬분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 때 팬과 아티스트라는 권력 관계를 이용해 추행을 저질렀음을 인정한다. 피해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뉘우치고 더 나은 사람이 돼 추후에 크고 작은 사건들을 만들지 않고 조심히 스스로 경계하면서 살아가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1996년생인 던말릭은 2014년 믹스테잎 ‘#’으로 데뷔, 2017년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또 데이즈얼라이브 크루 소속으로 퀴어문화축제를 후원하며 페미니스트라고 밝혀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