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투’ 할리우드 종사자 94%가 당한 성희롱·성폭력 유형

‘미투’ 할리우드 종사자 94%가 당한 성희롱·성폭력 유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2 09:12
업데이트 2018-02-22 0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세계적인 ‘미투 운동(성범죄 피해 사실을 밝히며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의 시작이 된 할리우드 연예산업 종사자 10명 중 9명이 “어떤 형태로든 한 번 이상의 성희롱·성폭력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할리우드 종사자 94% 성희롱 성폭력 경험
할리우드 종사자 94% 성희롱 성폭력 경험 타임 ‘올해의 인물’에 미투 촉발 ‘침묵을 깬 사람들’
표지 사진에는 영화배우 애슐리 주드, 우버 엔지니어였던 수전 파울러,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포함됐다.
미 일간 USA투데이는 22일(한국시간) 국립성폭력지원센터와 함께 할리우드 연예산업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성희롱·성폭력의 유형(복수응답)은 원하지 않는 성적 농담과 제스처(87%), 불쾌한 성적 언급을 경험하는 다른 사람을 지켜보는 것(75%), 성적인 방식의 접촉(69%), 고용주·감독자로부터의 성적인 접근 또는 이를 지켜보는 것(65%), 성적 행위 또는 성관계 제안(64%), 동의없는 성적 사진의 노출(39%), 타인의 신체 노출(29%) 등이 있었다.

또 강제적인 성행위 요구(21%)과 오디션 현장에서의 예상치 못한 노출 명령(10%) 등도 포함됐다. 응답자의 21%는 연예산업에 종사하면서 적어도 한 번 이상 성적인 행위를 하도록 강요받았다고 답했으며, 성희롱 사실을 폭로하고 난 뒤 자신의 근무 여건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경우는 28%에 불과했다.

이 설문은 지난 수개월 간 우마 서먼, 로즈 맥고언, 기네스 펠트로, 애슐리 주드, 셀마 헤이엑 등 여러 여배우들은 제작자 하비 와인스틴과 같은 사람들에게 당한 성폭력 증언을 했지만 이보다 훨씬 더 많은 성추행·성희롱이 자행되고 있었다는 증거라고 매체는 지적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