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선영에 집중된 응원…노선영 바라보는 김보름 표정이

노선영에 집중된 응원…노선영 바라보는 김보름 표정이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2-21 23:05
업데이트 2018-02-21 2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왕따 주행’ 논란으로 속앓이를 했던 여자 스피스스케이팅 팀추월 경기가 최하위로 끝났다. 관중석은 냉정했다. 응원은 노선영에게 집중됐다. 팀추월 경기가 열린 21일 강원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관중석엔 빈자리가 별로 없었지만 남자 팀추월이 준결승을 펼칠 때 나왔던 함성과는 사뭇 달랐다.
이미지 확대
노선영을 바라보는 김보름
노선영을 바라보는 김보름 21일 강릉 오발 스피드스케이팅장에서 열린 여자 팀추월 7,8위전 경기를 마친 노선영선수와 김보름 선수가 경기장을 떠나고 있다. 2018. 2. 21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폴란드와의 여자 팀추월 7~8위 순위 결정전 당시 한국 대표팀을 소개하자 환호가 터져나왔으나 ‘풉’ 웃음 인터뷰로 빈축을 샀던 김보름(강원도청)과 박지우(한국체대)가 소개되자 응원소리는 크게 조용해졌다. 그러다 마지막 선수인 노선영(콜핑팀)이 소개되자 다시 함성소리가 커졌다.

지난 19일 열린 준준결승에서 불거진 ‘왕따 논란’ 등으로 등 돌린 팬심을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었다.

선수들이 몸을 풀 때 관중석에선 이따금 “노선영, 화이팅!”이라는 외침이 터져 나왔다.

선수들은 레이스를 준비하면서 간간이 대화를 나누기도 했으나 대체로 굳은 표정이었다. 노선영이 무표정한 표정으로 말하는 김보름을 쳐다보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다.

이날 대표팀은 3분7초30 만에 마지막 선수가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폴란드(3분3초11)에 4초21 뒤졌다. 8팀 가운데 최하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미지 확대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오발 경기장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순위결정전에서 김보름과 노선영이 경기 시작 전 대화하고 있다. 2018. 2. 21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오발 경기장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순위결정전에서 김보름과 노선영이 경기 시작 전 대화하고 있다. 2018. 2. 21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준준결승 이후 불거진 논란으로 팀 분위기가 흐려진 탓도 있겠지만 이날 대표팀은 따로 전략이랄 것도 없이 경기에 임했다.

컨디션이 좋은 선수에게 레이스를 주도하게 하는 대신 세 선수가 모두 두 바퀴씩 똑같이 책임졌다.

다섯 바퀴째에 앞장을 섰던 노선영은 마지막 바퀴에서 지난번 레이스에서와 달리 맨 뒷자리가 아닌 가운데에서 돌았고, 세 선수는 거의 나란히 결승선을 통과했다.

결국 대표팀은 준준결승 때보다도 3초 이상 늦은 기록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을 마치게 됐다.

경기를 마친 선수들은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을 말없이 지나갔다. 박지우만이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서둘러 자리를 떴다. 김보름은 경기를 마친 뒤 짐을 싸 먼저 걸어가는 노선영을 바라봤지만 별다른 말을 하지는 않았다.
이미지 확대
노선영과 김보름, 대화는 했지만…
노선영과 김보름, 대화는 했지만…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팀추월 7-8위 결정전을 마친 한국 김보름과 노선영이 대화하고 있다. 2018.2.21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