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노비즈협,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

이노비즈협,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2-21 22:51
업데이트 2018-02-21 2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년·장년·군 등 3개 계층 기술인력 1사 3인 채용 캠페인

이미지 확대
성명기(왼쪽에서 일곱번째)이노비즈협회장이 21일 열린 ‘이노비즈!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식’ 에서 이노비즈기업 취업이 확정된 마이스터 고등학생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명기(왼쪽에서 일곱번째)이노비즈협회장이 21일 열린 ‘이노비즈!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식’ 에서 이노비즈기업 취업이 확정된 마이스터 고등학생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를 계기로 공공성을 갖춘 이노비즈협회와 이노비즈 기업들이 청년 일자리 해결에 앞장 설 것입니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해 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이노비즈!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식’을 가졌다.

협회는 작년 말 5개년 계획을 수립하며 기술 인력과 지역중심 일자리 창출을 전략으로 100만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이노비즈 기업들은 지난해까지 8년 연속 3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었다. 올해에도 기술인력 중심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설 계획이다.

협회는 ‘이노비즈 3-3 프로젝트’로 이노비즈기업의 기술 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국립 마이스터고 중심의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마이스터고 기술 인력 발굴과 채용연계를 추진한다.

지역중심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전국 9개 지회를 활용한 지역기업, 교육기관, 자치단체 등의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날 선포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유승희 국회의원, 이현재 국회의원과 이노비즈협회·기업 관계자 등 300 여명이 함께 했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들을 중심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정부와 관련 기업, 단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구체적으로 청년·장년·군 등 3개 계층 기술 인력에 대한 1사 3인 채용 캠페인과 마이스터고 기술 인력 발굴과 채용,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마이스터고를 졸업하고 이노비즈기업에 취업이 확정된 학생 3명과 기업 대표, 그리고 마이스터고 교장 3명이 참석하여 취업준비과 채용 과정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협회가 운영하는 이노마이스터 장학사업을 통해 경기 용인시 소재 리얼테크에 취업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구민수(20)군은 “ 취업을 했으니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 과정을 이수한 후 대학원까지 진학해서 기술인으로 최고의 자리인 명장이 되고, 기회가 되면 창업을 하겠다”고 야무진 포부를 밝혔다.

이준우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은 “이노비즈협회의 뜻깊은 청년 10만 채용 대장정 선포식이 청년실업을 해소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글.사진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