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보름·박지우 자격 박탈’ 국민청원 14만명 돌파

‘김보름·박지우 자격 박탈’ 국민청원 14만명 돌파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2-20 09:29
업데이트 2018-02-20 09: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협동심과 단결력이 필요한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동료 노선영(29·콜핑팀)을 멀찌감치 따돌리고 결승선에 들어온 김보름(25·강원도청)과 박지우(20·한국체대)의 선수 자격을 박탈하고 대한빙상경기연맹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14만명이 넘게 참여했다.
김보름이 19일 오후 강원도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를 마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김보름이 19일 오후 강원도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를 마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지난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림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가 끝난 오후 10시 무렵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라는 청원이 게시됐다.

청원이 등록된지 약 11시간이 지난 20일 오전 9시 28분 현재 14만 2093명이 참여했다. 역대급 속도다. 지금까지의 속도로 보면 이날 중 청와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20만명 이상이 청원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원인은 “여자 팀추월에서 김보름, 박지우 선수가 개인의 영달에 눈이 멀어 동료인 노선영 선수를 버리고 본인들만 앞서 나갔다”면서 “인터뷰는 더 가관이었다. 이렇게 인성이 결여된 자들이 올림픽 대표라는 것은 명백한 국가 망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두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출전 정지를 청원한다”면서 “아울러 빙상연맹의 온갖 부정부패와 비리를 엄중히 밝혀 연맹 인사를 대폭 물갈이하는 철저한 개혁을 청원한다”고 적었다.

김보름과 박지우는 7위로 경기를 끝낸 뒤 인터뷰에서 혼자 뒤처진 노선영을 탓하는 듯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또 경기가 끝나고 고개를 숙인 채 낙심해 하는 노선영을 외면하는 장면이 중계화면에 잡히면서 네티즌들의 분노를 샀다.

빙상연맹의 행정 착오로 평창올림픽 출전이 무산될 뻔 했던 노선영은 아쉽게 올림픽을 끝마치게 됐다. 일각에서는 연맹의 실수를 적극적으로 폭로한 노선영이 의도적인 따돌림을 당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