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긍정왕’ 서이라, 중국인 악플러 향해 한 말은?

‘긍정왕’ 서이라, 중국인 악플러 향해 한 말은?

입력 2018-02-18 00:03
업데이트 2018-02-18 0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끝나면 랩 보여드리겠다”
“라면에 밥 말아먹고 싶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아쉽지만 값진 동메달을 따낸 서이라(26·화성시청)가 유쾌한 ‘긍정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미지 확대
동메달리스트 서이라의 미소
동메달리스트 서이라의 미소 17일 강원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남자 쇼트트랙 1000m 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서이라 선수가 미소짓고 있다. 2018.2.1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서이라는 17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마지막 바퀴를 앞두고 헝가리 선수의 반칙으로 임효준(22·한국체대)과 엉켜 넘어지는 불운 속에서도 3위로 골인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 나온 서이라는 “정확히 보지는 못했으나 류 사오린 샨도르(헝가리)가 임효준과 걸리고, 임효준이 넘어지면서 내가 걸린 것 같다”며 “아쉽지만 경기를 하다 보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서이라는 “모든 선수가 원하는 것이 금메달이지만, 올림픽은 축제라고 하지 않으냐”며 “성적과 상관없이 저는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결과를 생각하기보다는 축제를 마음껏 즐겼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또 “나 혼자만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니고 김선태 감독님과 코치진, 트레이너 선생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된 것”이라며 “많은 분의 응원과 기도 덕분에 100% 이상의 힘을 낼 수 있지 않았나 싶다”고도 했다.
이미지 확대
빨리 쫓아가자
빨리 쫓아가자 서이라(앞)와 임효준이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000m 결승 경기에서 넘어진 후 다시 일어나 달리고 있다. 2018.2.1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이날 서이라는 준준결승에서 임효준, 황대헌(19·부흥고)과 한 조에 편성되는 불운을 겪었다. 황대헌은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서이라는 “대헌이가 다가와서 응원한다며 열심히 하라고 말해줬다”며 “대헌이도 많이 노력했는데, 아직 경기가 남았으니 더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위로하고프다”고 말했다.

지난 1500m에서 아쉬운 준결승 탈락에도 “꿀잼이었다”며 ‘긍정왕’의 면모를 보였던 서이라는 “여기 있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감사하다”며 “마음껏 즐기고 가고 싶다”고 말했다.

자신의 SNS에 일부 중국인들이 단 악플에 위트 있게 대응해 눈길을 끌기도 했던 서이라는 중국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질문에 “니하오. 워아이니(안녕하세요. 사랑해요)”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미지 확대
서이라 “동메달 기뻐요”
서이라 “동메달 기뻐요” 서이라가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000m 결승 경기에서 동메달을 딴 뒤 시상대에서 어사화 수호랑을 들어보이고 있다. 2018.2.1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힙합을 좋아하는 서이라는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따면 자작 랩을 선보이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서이라는 ‘랩을 보여줄 때가 됐느냐’는 질문에 “랩은 영감이 와야 한다”고 쑥스럽게 웃으며 “경기 다 끝나고 열심히 준비해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남은 500m와 계주 경기에 대해서는 “계주는 무조건 잘 타고 싶다”며 “500m는 선수로서 목표는 당연히 금메달이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앞서 1500m 금메달을 딴 임효준이 ‘햄버거를 먹고 싶다’고 말한 것을 상기시키자, 서이라는 “저는 라면에 밥을 말아 먹고 싶다”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