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OC “애덤 팽길리 위원, 보안요원 신체접촉 있었다” 폭행 인정

IOC “애덤 팽길리 위원, 보안요원 신체접촉 있었다” 폭행 인정

입력 2018-02-16 13:39
업데이트 2018-02-16 1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OC 선수위원인 애덤 팽길리(41·영국)가 보안요원을 폭행하지 않았다며 결백을 주장했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일부 신체 접촉은 있었던 것으로 안다”면서 사실상 폭행 사실을 인정했다.
아담 팽길리 IOC 선수위원  로이터 연합뉴스
아담 팽길리 IOC 선수위원
로이터 연합뉴스
마크 애덤스 IOC 대변인은 16일 평창동계올림픽 메인 프레스센터(MPC)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가 직접 CCTV를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IOC 위원으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애덤스 대변인은 “전날 보안요원 폭행 소식을 듣고 신속히 그를 불러 자초지종을 물어봤다”면서 “그는 IOC 측에 잘못했다고 시인했고 사과했으며 IOC의 신속한 조치에 따라 이미 출국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팽길리 위원은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에게도 공식으로 사과했다”면서 “(폭행당한 것으로 알려진) 보안요원에게는 사과의 편지도 보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팽길리는 출국 전 올림픽 전문매체 인사이드더게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신체접촉은 없었다”고 주장, 폭행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내가 마치 그에게 손을 댄 것처럼 알려졌지만 그런 일은 추호도 없었다”고 항변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전날 아침 팽길리가 보안요원에게 행패를 부렸다는 제보를 받고 IOC에 진상 조사와 함께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IOC는 성명서를 내고 “팽길리 위원과 관련된 사건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면서 공식 사과 입장을 밝혔다.

팽길리는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과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 스켈레톤 선수로 출전한 바 있다.

2010년 밴쿠버 대회 때 IOC 선수위원으로 뽑힌 그는 이번 평창 대회를 끝으로 8년 임기를 마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