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으뜸 교육도시 조성 박차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으뜸 교육도시 조성 박차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8-02-13 11:13
업데이트 2018-02-13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설명]유덕열(오른쪽 세번째) 동대문구청장이 12일 구청에서 열린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교육발전 토론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사진설명]유덕열(오른쪽 세번째) 동대문구청장이 12일 구청에서 열린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교육발전 토론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는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교육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토론회는 앞서 서울시립대 및 한국외대 등 지역 소재 대학생들이 지난 1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교 및 지역아동센터 학습실에서 멘토링을 진행한 뒤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12일 열린 이 행사에는 마을 멘토, 대학생 멘토, 학교 관계자 등 40여명이 나와 교육 멘토링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생생한 현장 의견을 나눴다. 구는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우수한 교육멘토를 모집, 멘토와 중·고등학생 간 매칭을 통해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멘토 21명은 관련 전공 경력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로서 지난해 영어, 수학을 제외한 교과목, 현장체험, 도시텃밭 등의 교육과목을 운영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구 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