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교포 여성 살해 후 시신과 동거…50대 징역 25년

중국 교포 여성 살해 후 시신과 동거…50대 징역 25년

김지수 기자
입력 2018-02-12 16:38
업데이트 2018-02-12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말다툼 끝에 평소 사귀던 중국 동포(조선족)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5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남성 재판 선고(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연합뉴스
남성 재판 선고(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연합뉴스
인천지법 부천지원 형사1부(이언학 부장판사)는 12일 열린 선고공판에서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A(50)씨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무방비 상태인 피해자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했다”며 “피해자는 전혀 반항하지 못했고 피고인은 확고한 살해 의사를 드러냈다”고 판단했다.

이어 “피고인의 범행을 우발적인 살해 행위로 보기 어렵다”며 “피해자를 살해한 뒤 시신을 3일간 방치하며 같은 방에서 잠을 자는 비정상적인 행동도 보였다”고 덧붙였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소중한 생명을 잃는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해 피고인에게 그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유족들도 엄벌을 탄원하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 25일 부천시 한 모텔 객실에서 여자친구인 조선족 B(47)씨의 목과 배 등을 수차례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범행 후 사흘간 B씨 시신과 동거하다가 모텔에서 빠져나갔고, 도주 12시간 만에 안양 한 모텔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조사결과 A씨는 범행 하루 전 B씨와 함께 모텔에 투숙하며 돈 문제로 다퉜고 밖에서 흉기를 사 들고 와 범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