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결정하는 특화설계…신내사이언스밸리에 이목 집중

입력 : ㅣ 수정 : 2018-02-07 15:5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신내사이언스밸리는 입주 기업들의 자부심을 높이는 빌딩 디자인과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제조업 위주의 아파트형 공장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IT, 벤처, 디자인, 광고 등 첨단 업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콤플렉스로 재탄생하고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신내사이언스밸리는 입주 기업들의 자부심을 높이는 빌딩 디자인과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제조업 위주의 아파트형 공장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IT, 벤처, 디자인, 광고 등 첨단 업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콤플렉스로 재탄생하고 있다.

최근 일반 오피스에서 지식산업센터로 이주하는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다. 정부의 공급 장려정책으로 신규공급이 늘고 세제혜택과 금융혜택까지 제공되면서 지식산업센터로 기업들이 몰려들고 있는 것이다.

이는 기업생태계의 변화와도 무관치 않다. 중소벤처기업부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제조업 분야에서 종사자 10인 미만의 소기업 업체 수는 2015년 기준 7만3195개로 전체 중소기업(13만4792개)의 54.3%를 차지한다. 이는 2014년 소기업 비율 52.7%(12만6187개 중 6만6552개)에 비해 늘어난 수치다. 서비스업에서도 20인 미만 소기업의 업체 수는 2009년 1만1991개(전체 비중 70.92%)에서 2014년 1만4204개로 전체 중소기업 대비 비중이 74.04%로 증가했다.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세련된 외관과 차별화된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다. 그 중 중랑구 신내동에 건립중인 신내사이언스밸리가 대표적인 특화설계 지식산업센터로 꼽힌다. 신내사이언스밸리는 입주 기업들의 자부심을 높이는 빌딩 디자인과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제조업 위주의 아파트형 공장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IT, 벤처, 디자인, 광고 등 첨단 업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콤플렉스로 재탄생하고 있다.

신내사이언스밸리는 차량 접근이 용이한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부터 공용회의실, 작은도서관, 휘트니스센터, 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입주기업과 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부분의 호실에는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고, 일부 층은 5.4미터의 높은 층고로 공간활용을 더욱 유리하게 해준다. 분양 면적도 소규모 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폭넓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입주해 시너지효과가 기대되는 구조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크게 늘었지만 수요는 그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이라며 “특히 인기 높은 중소형 호실은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신내사이언스밸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미래컨퍼런스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