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국대 미래융합대학, 융합예술 최고위과정 모집

동국대 미래융합대학, 융합예술 최고위과정 모집

입력 2018-02-05 11:13
업데이트 2018-02-05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문화예술 CEO를 위한 ‘융합예술 최고위과정’의 1기생을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문화예술 CEO를 위한 ‘융합예술 최고위과정’의 1기생을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문화예술 CEO를 위한 ‘융합예술 최고위과정’의 1기생을 모집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맞춤형 커리어 디자인을 설계하고, 융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의 융합예술최고위과정은 ▲Arts ▲Music(musical) ▲Culture 등에 대한 융복합형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국제현대미술 연구소 대표인 김형식 교수와 MBC 아나운서 이재용 부장, 뮤지컬배우 주원성 교수, 박명희 유로코리안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전속 솔리스트 등 각 분야에서 이름을 알린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교육을 담당한다.

융합예술 최고위과정은 3월 초 개강하여 15주간 이어지는 과정이다. 미술과 음악, 뮤지컬 등 문화예술 인프라에 대한 이론과 실습, 실기, 현장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 중 스피치 및 모델 워킹, 스포츠 의학 등 5회의 특강과 2회의 현장 실습, 명사 특강이 실시될 계획이며, 해외 연수나 골프 모임,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융합예술 최고위과정 김형식 주임교수는 “사회 지식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전문 경영인들이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의 융합예술 최고위과정은 대기업 이사, 중소기업 CEO, 사회단체 대표자, 주요 기관의 기관장급 인사, 정부 기관 고위 공무원, 법조인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총 40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자는 입학지원서를 작성하여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행정실로 우편이나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졸업자에게는 수강료의 20%에 해당하는 장학금 혜택이 제공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미래융합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