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팍 늙었다” 발언 이용주, 정대협 대표에 사과

“팍 늙었다” 발언 이용주, 정대협 대표에 사과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1-31 21:40
업데이트 2018-01-31 2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미향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공동대표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한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이 사과했다. 윤 대표는 사과를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연합뉴스
윤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민주평화당 창당준비위원들이 1320차 수요시위에 참석했는데 이 의원에게 황당한 질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1년 새 팍 늙어버렸네요. 팩을 하나 사드려야겠네요.”라고 말했다고 윤 대표는 주장했다. 그는 “처음 만난 내게 던진 첫마디였다. 이건 과히 폭력적이다”라고 비판했다. 윤 대표는 이 글에 ‘미투(Me Too)’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 의원은 “‘추운 날씨에 집회를 하시느라 1년 만에 얼굴이 많이 상하셨다, 다음에 오게 되면 얼굴팩이라도 선물로 사 오겠다’고 말했다”면서 “추위에 너무 고생하신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이 의원은 “여성으로서 그런 말을 들으면 기분이 안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전화로 사과하려 했는데 전화가 꺼져있어 문자를 남겼다. 죄송스럽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윤 대표는 추가 게시글을 통해 “이용주 의원이 메시지로 전한 사과를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그는 “‘생각없이 뱉은 말’과 일상 속에 젖어있는 폭력이 다른 사람에게 모멸감을 주고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워가는 요즈음”이라면서 “일상의 폭력에 침묵하고 문제를 제기하지 않은 것이 어쩌면 일상의 폭력이 가능한 사회를 만든 것은 아닌지 생각한다”고 썼다.

이어서 “1991년 김학순 할머니께서 ”내가 (위안부) 피해자입니다“라고 대중 앞에 목소리를 내고, 이어 239명의 생존자가 ”나도 피해자입니다“라고 외친 것이 ‘미투’의 시작”이라고 의견을 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