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규제 지역 빗겨간 문산 ‘정원엘피스타워’에 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규제 지역 빗겨간 문산 ‘정원엘피스타워’에 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입력 2018-01-31 14:50
업데이트 2018-01-31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규모 산업단지가 확대되고 있는 파주 문산은 수도권 상업지역들과 비교적 가까우면서도 비규제 지역이어서 규제정책의 풍선효과를 제대로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확대되고 있는 파주 문산은 수도권 상업지역들과 비교적 가까우면서도 비규제 지역이어서 규제정책의 풍선효과를 제대로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규 분양시장에 대한 정부의 주택에 대한 규제가 더 강력해지고 있다. 이제 수도권 웬만한 곳에서는 규제를 받지 않는 신규 물건을 찾기 어렵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인근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확대되고 있는 파주 문산은 수도권 상업지역들과 비교적 가까우면서도 비규제 지역이어서 규제정책의 풍선효과를 제대로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산은 주변에 산업단지들이 두루 포진해 주거수요가 많은 중소도시다. 문산을 둘러싼 인근에 당동, 선유, 월롱 등 각종 산업단지가 3개소나 위치해 배후 수요가 탄탄하다. 특히 오랫동안 공사를 진행해온 LG디스플레이 파주LCD단지의 신공장 P10이 올해 준공예정이어서 문산 등 인근 지역에 대한 오피스텔 수요가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파트와 신축빌라 등 주거용 공간에 대한 수요는 넘쳐나는데 신규 공급이 거의 없는 문산에 품격을 갖춘 주거공간 ‘정원엘피스타워’가 들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파주 문산읍 선유리에 14층 규모로 들어서는 정원엘피스타워는 1~2층은 상가, 3~10층은 오피스텔 40세대, 11~14층은 공동주택 20세대로 총 60세대에 이른다. 아파트 수요와 신축빌라 수요자,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자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전 세대 모두 방 3개, 화장실 2개, 베란다를 갖춘 구조로 실면적 27평에 이르는 주거형 오피스텔, 공동주택으로 구성되어 있어 1~2인 상주 근로자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거주도 충분하다.

정원엘피스타워는 가족단위 거주를 가능하게 해주는 첫째 요소인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인근에 도보로 3분에 갈 수 있는 문산동초등학교와 5분이면 도달 가능한 선유중학교,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 수억고등학교도 위치해 중소규모 도시에서는 보기 드물게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자연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이면서도 각종 생활편의 시설이 대규모 신도시 못지않게 잘 구비되어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와 영화관 CGV 등이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문산역,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특히 문산은 서울 접근 환경이 크게 좋아져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창 공사중에 있는 서울~문산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되면 서울까지 30분대에 이르고, 올해 착공 예정인 GTX-A노선이 완공되면 대곡역 환승으로 강남까지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정원엘피스타워의 견본주택은 문산읍 선유리 건설 현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 분양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