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사 일 아닌 개인적인 일”··“채무탕감 아닌 변제 기일 조정”

“기획사 일 아닌 개인적인 일”··“채무탕감 아닌 변제 기일 조정”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신사동 호랭이’(본명 이호양·35)가 17억원의 빚 때문에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해 9월 서울회생법원에 일반회생을 신청했다.

일반회생은 개인 채무자에 대한 회생절차로, 채무자가 제출한 회생계획안을 채권자들이 동의하면 최장 10년간 분할해 갚을 수 있는 제도다. 담보가 있는 경우 채권자단의 75%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회생계획 안에 따라 빚을 나눠 갚을 수 있다.

이씨의 채무는 17억원이고 채권자는 21명으로 이 가운데 12명은 개인 채권자다. 이씨는 채무 전액을 100% 책임지고 변제할 테니 갚는 기간만 회생 절차를 통해 조절하겠다는 취지의 회생계획안을 지난 11일 법원에 제출했다. 다음달 12일로 예정된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이 동의하면 회생계획안이 가결돼 이씨는 빚을 나눠 갚을 수 있다.

유명 작곡가이자 배우 이정현, 걸그룹 EXID 등이 속한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이씨는 사업상 동업자와의 관계로 빚을 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 측은 “사업 지인으로부터 비롯된 채무가 발생했으며, 다른 업체에 빌려준 자금까지 해당 업체 부도로 회수하지 못하면서 일반회생 신청을 했다”며 “채무는 현재 대표 프로듀서로 있는 기획사와는 무관한 개인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반회생 신청은 채무 탕감이 목적이 아니라 변제 기일을 조정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