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탄소년단 콘서트티켓 팔아요” 팬심 이용해 사기친 20대

“방탄소년단 콘서트티켓 팔아요” 팬심 이용해 사기친 20대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24 12:16
업데이트 2018-01-24 1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공연 티켓을 판다고 속여 수백만원을 가로챈 20대가 구속됐다.
이미지 확대
그룹 방탄소년단이 11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11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은평경찰서는 인터넷에서 인기 공연이나 스포츠 경기의 입장권을 판다고 속여 돈만 받아 챙긴 혐의(사기)로 이모(27)씨와 김모(26)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이달 7일 사이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 인기그룹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입장권을 판다는 글을 올려 피해자 39명으로부터 474만원을 송금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김씨는 지난해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 사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 입장권을 판매한다고 인터넷에 글을 올려 피해자 10명이 보낸 221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무직인 두 피의자는 과거에도 비슷한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와 김씨는 특히 입장권을 받지 못한 피해자가 신고해 계좌가 막히면 그 피해자에게 “환불해 줄 테니 계좌를 알려달라”고 하고는 다음 구매자에게 그 피해자의 계좌로 돈을 보내게 해 환불하는 수법을 쓴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입장권은 피해자들이 그 존재 여부 확인을 소홀히 한다는 점을 악용한 것”이라며 “귀찮더라도 대면 거래나 안전 거래를 활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