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야생이다2(EBS 일요일 밤 9시 5분) 예로부터 담비는 ‘호랑이 잡는 담비’라 불릴 정도로 민첩하고 용맹한 사냥꾼이다. 여러 마리가 무리 지어 다니면서 노루나 고라니 등 제 몸집보다 큰 동물도 사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담비는 우리 역사 속에서 ?멸종되지 않은 동물 중 하나이지만 직접 담비를 마주한 사람은 많지 않다. ?담비는 검은 얼굴과 꼬리에 밝은색 털을 자랑한다. 날렵한 몸놀림으로 나무를 이리저리 오가며 최상위 포식자다운 자태도 뽐낸다. 우리나라 산중에서 살아가는 진짜 한국 담비의 모습이 공개된다.

■뉴스토리(SBS 토요일 오전 7시 40분) 출생 연도와 띠 자체가 하나의 단어처럼 쓰이는 세대 ‘58년 개띠’생들에게는 올해가 더욱 특별한 한해다. 58년 개띠가 올해 환갑을 맞았다. 만 60세가 된 58년 개띠 인구는 77만여명. 이들은 한국전쟁 이후 베이비붐의 중심 세대로 1958년 당시 신생아 수는 전년보다 10만 명 넘게 증가해 90만 명을 넘었다. 100세 시대 환갑을 맞은 이들이 ?본격 노인 시대의 중심으로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된다.

■투유프로젝트-슈가맨2(JTBC 일요일 밤 10시 30분) 쇼맨으로 대한민국 대표 여성 보컬 거미와 이에 맞서는 음원강자 멜로망스가 출연한다. 거미는 시즌1에서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멜로망스는 ‘슈가맨’를 처음 방문한 새내기지만, 진행자 유희열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첫 경연 무대를 완벽하게 장식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