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초, 강원도 내 대표 관광지로 인기

속초, 강원도 내 대표 관광지로 인기

입력 2018-01-16 13:33
업데이트 2018-01-16 13: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 전경 사진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 전경 사진
올해에도 속초는 대표 관광지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면서 속초 내 우수한 시설을 갖춘 숙박시설로 관광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속초는 강원도 내 관광산업들이 활성화되고 있는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는 곳이다. 현대엠피소프트가 작년 7~8월 두 달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로 조사한 결과, 여름 인기 휴가지로 속초 중앙시장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같은 기간 속초 대포항을 찾은 방문객도 65만 7,000여명으로 전년 동기 35만1,000여명보다 87%(30만6,000여명) 늘면서 인근 식당과 숙박업체 대부분의 매출은 두 배 정도 상승했다.

속초와 인접한 양양과 고성도 마찬가지로 방문객이 증가한 지역 중 하나이다. 지역 내 박물관과 휴양림을 찾은 방문객은 전년보다 40% 이상 증가했고, 고성의 승마체험장 등 레저시설도 전년보다 이용객이 절반 가까이 늘었다.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속초에서는 관광객을 위한 신개념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이 문을 열어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은 호텔급 숙박시설수준의 객실 상태와 신축건물의 장점을 앞세워 속초를 찾는 단체관광객들에게도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은 A동과 B동 2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A동 전 객실에서는 울산바위를 최근접 조망할 수 있으며, B동은 달마봉 조망은 물론 넓은 잔디광장이 펼쳐져 있어 자연 친화적인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1층 객실에서는 동절기를 제외하고 야외 바비큐 파티가 가능하며 2월 초에는 야외 수영장 공사가 시작돼 여름 휴가철 전에는 완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객실에서 전면과 후면부에 발코니가 설치되어 있고 침실 및 거실이 별도공간으로 제공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디울산바위 가족펜션’은 미시령터널에서 속초 시내 방향 속초IC 바로 옆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다. 인근 강릉을 비롯하여 양양 및 고성으로 진출입이 용이해 강원 지역을 쉽게 이동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더욱 향상돼 단체 관광객에게도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