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 vs 신한, 신년부터 리딩뱅크 선전포고

KB vs 신한, 신년부터 리딩뱅크 선전포고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8-01-07 22:20
업데이트 2018-01-07 2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두 굳히기” vs “생사 건 전쟁”…첫 주말 워크숍 열고 각오 다져

‘리딩뱅크’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가 신년 첫 주말부터 워크숍을 통해 각오를 다졌다.
7일 KB금융에 따르면 윤종규(왼쪽) 회장과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은 지난 5~6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2018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가졌다. 이들은 ‘리딩 금융그룹으로서 지위 공고화’와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우뚝 서는 새로운 10년’ 등을 목표로 실행방안을 토의했다. 또 김봉진 배달의민족 대표와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가 혁신경영과 리더십에 대해 특강을 했다. 윤 회장은 워크숍에서 “지난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강불식’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성호(오른쪽) 신한은행장도 지난 5일 신한은행 용인연수원에서 임원과 본부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위 행장은 “크고 작은 전투가 이어지고 국가의 경계가 수시로 바뀌는 변화와 혼란의 시대라는 점에서 지금은 춘추전국시대와 비슷하다”며 “올해 금융업에서 벌어질 경쟁은 조직의 존망을 결정할 중요한 전쟁”이라고 말했다. 이어 손자병법 문구를 인용하며 “출정을 선포하고 전장으로 나가는 장수의 결연한 각오로 올해 금융의 승자가 돼 초(超)격차의 리딩뱅크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KB금융과 신한금융은 리딩뱅크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3분기 말까지 누적 순이익은 KB가 2조 7577억원으로 신한(2조 7064억원)보다 500억원가량 앞섰다.

한편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지난 4∼5일 본점 각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만나며 ‘소통 경영’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직원들과 월 1회 이상 식사 또는 호프 데이를 하며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8-01-08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