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 올림픽에선 온리 VISA카드

평창 올림픽에선 온리 VISA카드

입력 2018-01-07 22:20
업데이트 2018-01-07 2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장 입장권·매점 결제 독점…타 카드 안 돼 관람객 불편할 듯

다음달 시작하는 ‘2018 평창올림픽’에서 비자(VISA) 카드가 없는 관람객은 상당한 불편을 겪을 전망이다. 올림픽 결제서비스 독점권을 보유한 비자 외에 다른 카드사는 경기장 등에서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나 동계패럴림픽 대회에서 경기장 입장권을 사려면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두 현금을 내거나 비자카드만 사용해야 한다. 올림픽 경기장이나 올림픽 파크 내 각종 매장에서도 마찬가지다. 비자가 2018 평창올림픽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로 결제 서비스 독점 권리를 보유하고 있어서다.

아니면 다른 브랜드 카드로 비자카드 선불카드를 사서 결제해야 하지만 발급 수수료를 내야 하는 데다 결제 때마다 잔액을 일일이 확인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이 때문에 비자카드가 없는 내국인 관람객은 물론 마스터나 아멕스, 유니온페이, JCB 등 다른 국제 브랜드 카드를 사용하는 외국인들도 불편이 상당할 전망이다.

이에 비자는 지난해부터 선불카드를 롯데백화점과 롯데카드 웹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고, 올림픽 기간에는 강릉 올림픽파크 및 평창올림픽 플라자 내 공식 슈퍼스토어에 선불카드 자판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비접촉식 웨어러블 결제 수단인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도 도입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1-08 1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