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 정시 특집] 동덕여자대학교, ‘일반 예체능’ 전공 따라 수능·실기 비중 달라

[대학 정시 특집] 동덕여자대학교, ‘일반 예체능’ 전공 따라 수능·실기 비중 달라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7-12-27 17:44
업데이트 2017-12-27 1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체 모집인원의 38%인 578명을 정시에서 모집하며 국어·영어·수학·탐구 등 4개 영역을 모두 반영한다. 4개 영역을 균등한 비율로 반영했던 지난해와 달리 인문계열은 국어 비중을 높였고 자연계열은 수학 비중을 높이는 대신 탐구 영역 비중을 낮췄다.
이미지 확대
임성택 입학처장
임성택 입학처장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능 백분위점수를 활용한다. 다만 큐레이터학과를 제외한 예체능계열 학과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3개 영역을 균등한 비율로 반영한다.

탐구 영역은 2개 과목 중 백분위점수가 높은 1개 과목을 따진다. 탐구 영역을 반영할 때에는 사회·과학탐구 영역을 모두 허용한다. 지난해까지 수학 가·나형의 조건을 충족하면 교차 지원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 수학 가·나형을 모두 허용한다.

임성택 입학처장은 “다른 대학과 달리 전과와 복수전공(부전공)의 기회가 열려 있는 편이므로 교차지원을 이용해 보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다만 보건관리·식품영양·응용화학·화장품학·컴퓨터·정보통계학과 등 자연계열 학과 지원 시 수학 가형에 백분위 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일반전형 예체능계열은 전공 학과에 따라 수능과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지원 학과의 실기고사 반영 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특히 공연예술대학·피아노과·성악과·관현악과는 실기 성적을 70% 반영하기 때문에 실기의 중요성이 크다. 따라서 실기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소신 지원도 가능하다. 다만 수능 성적이 지극히 낮으면 실기 점수가 높아도 탈락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duk.ac.kr)와 전화(02-940-4047~8)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7-12-28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