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이 24일 주말극 ‘화유기’ 방송 중 10∼15분간 두 차례 방송이 지연되는 등 파행을 거듭하다가 방송을 돌연 중단했다.

tvN은 이날 오후 9시 40분께 ‘화유기’ 2회를 방송하던 중 ‘60초 후 계속됩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1분짜리 중간광고를 했지만 1분이 지난 후에도 ‘화유기’를 방송하지 않고 자사 프로그램 예고편들만 10여분간 연이어 내보냈다.

tvN은 사고에 이어 ‘화유기’ 방송이 재개되자 ‘잠시 방송 상태가 고르지 못했습니다. 시청자의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자막을 띄워 안내했지만 이후 2차 사고가 났다. 또다시 10∼15분간 ‘윤식당2’ ‘마더’ 등 tvN 프로그램 예고편을 수차례 반복해서 내보냈다.

이후 10시35분께 본방송이 뒤늦게 재개됐지만 ‘화유기는 방송사 내부 사정으로 종료합니다. 정규방송이 재개될 예정이오니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자막을 수 차례 띄우다 10시 41분 갑자기 방송을 중단했다.

시청자들은 이날 방송 지연과 자막 사고뿐만 아니라 드라마 방송 화면에서도 와이어줄이 그대로 노출되고 귀신들의 CG(컴퓨터그래픽)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이상한 점이 있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tvN 관계자는 이날 사고에 대해 “사유를 파악 중”이라며 “파악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