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교 공사장 화재서 숨진 29살 청년…동료들 먼저 대피시키다가

광교 공사장 화재서 숨진 29살 청년…동료들 먼저 대피시키다가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25 23:19
업데이트 2017-12-25 2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탄절인 25일 일어난 광교신도시 오피스텔 공사현장 화재로 숨진 이모(29)씨가 다른 동료들을 먼저 대피시킨 뒤에 늦게 사고 현장을 빠져나오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수원시 영통구 SK건설현장 화재
수원시 영통구 SK건설현장 화재 수원시 영통구 광교 SK건설 공사장에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2017.12.25 연합뉴스
이날 뉴시스는 공사업체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씨는 하청업체 관리직이었고, 화재 당시에 공사현장 지하 1층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이씨는 화재로 검은 연기가 사무실로 들어오자 “불이 났다”고 큰 소리로 외치고 사무실에 있던 동료들을 대피시켰다.

이씨는 지하 2~3층에서 빠져나가는 근로자들까지 지상으로 유도한 뒤 본인은 가장 늦게 건물 밖으로 향했다.

이씨가 대피를 도와줘 무사히 화재 현장을 빠져나온 한 근로자는 “누군가가 사람들을 건물 밖으로 유도하면서 대피시켰다”며 “상황이 너무 급해 그 사람이 빠져나온 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날 화재 당시 현장에서 일하던 근로자는 총 121명이었다. 소방당국은 건물 안에 고립된 10명을 포함해 120명을 모두 확인했지만 한참 동안 이씨를 찾지 못했다.

초기 진화를 마치고 건물 내부 수색에 나선 소방당국은 지상 1층에서 숨진 이씨를 발견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사망자는 건물을 빠져나오다 연기에 의식을 잃고 변을 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씨의 한 동료는 “일이면 일, 인성이면 인성 정말이지 말이 필요 없는 친구였다”며 “우리 회사에서 일하는 4~5년 동안 힘든 일에도 불평, 불만 없이 성실했던 모범 직원이었다”고 뉴시스를 통해 밝혔다.

이날 화재로 이씨가 숨지고 소방관을 비롯한 14명이 다쳤다.

부상자들은 모두 경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