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국회의원인데”…권석창 한국당 의원, 제천 화재 현장 출입 논란

“나 국회의원인데”…권석창 한국당 의원, 제천 화재 현장 출입 논란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25 11:19
업데이트 2017-12-25 19: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명의 희생자를 낸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현장에 권석창 자유한국당 의원이 들어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25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미지 확대
합동분향소 찾은 김성태 원내대표, 권석창 의원
합동분향소 찾은 김성태 원내대표, 권석창 의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와 권석창 의원(왼쪽) 등 당 관계자들이 24일 충북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제천 화재 참사 희생자들의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하고 있다. 2017.12.24 연합뉴스
이 건물은 화재현장 훼손을 막기 위해서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수색 작업을 계속하며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유족들 대부분도 현장에 들어가지 못했고, 유족 대표 일부만 지난 23일 진행된 수사본부 현장 합동감식에 참관했을 뿐이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권 의원은 지난 24일 오후 3시쯤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현장에 들어갔다가 약 30분 동안 현장을 둘러봤다.

권 의원은 이 과정에서 화재현장의 모습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은 유족들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현장 사진 촬영을 허용하지 않았다.

또 권 의원은 현장에 들어가려다 경찰이 저지하자 “나 국회의원인데”라며 실랑이를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 경찰의 거듭된 저지에 권 의원은 경찰 고위 관계자에게 전화를 걸어 항의와 함께 출입을 요구했다.

결국 경찰 고위 관계자는 지휘 책임자에게 ‘복장을 갖춰 입게 한 뒤 출입을 허용하라’고 지시했다. 흰 옷을 입은 권 의원은 국과수 감식반과 함께 현장에 들어갔다. 현장을 둘러본 권의원은 사진촬영이 금지된 곳을 휴대전화로 찍기도 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권 의원의 행동이 부적절했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권 의원측 관계자는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현안을 제대로 파악하고 나중에 국회차원의 진상조사 등을 준비하기 위해 현장에 갔다”면서 “(국회의원) 신분을 밝혔는데도 제지당해 약간의 시비가 있었다”고 뉴스1 등을 통해 해명했다.

일부 시민들은 권 의원의 인스타그램 등에 “화재 현장이 당신 안방입니까”, “기본은 알고 가신 건가요? 현장 감식 하는곳에 들어가서 무엇을 하시려고 한 건가요?”, “유가족을 무시하고 경찰을 무시한 처사”, “기본도 모르는 국회의원이라는 이미지를 남기는 것 같다” 등의 댓글을 달며 비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