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단도 직접”…김정숙 여사 패션의 비밀은 동대문?

“원단도 직접”…김정숙 여사 패션의 비밀은 동대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20 13:01
업데이트 2017-12-20 1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숙 여사가 동대문에서 직접 옷감을 고르는 모습이 포착돼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정숙 여사 동대문서 포착
김정숙 여사 동대문서 포착 온라인커뮤니티
김정숙 여사 동대문 포착
김정숙 여사 동대문 포착 온라인커뮤니티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직접 동대문까지 원단 구하러 김정숙 영부인 여사님. 실크 단골집이래요”라며 사진이 올라왔다. 김정숙 여사는 시장에서 마주치는 상인,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특유의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다양한 공식석상에서 김정숙 여사의 패션은 화제를 모았다. 비싼 명품 브랜드가 아닌 중소 브랜드의 제품을 주로 착용하면서도 품격이 느껴지는 정갈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해외 순방에서는 한복의 특징적 요소가 들어가 현대적 의상으로 한국의 전통과 미를 알리는 ‘패션 외교’를 했다.

김정숙 여사의 시장 나들이는 자주 있는 일이다. 김 여사는 추석맞이 장을 볼 때에도 인천종합어시장을 찾았다. 상인들이 “직접 장을 보시는 건가요?” 하고 묻자 김 여사는 “부산 시어머니 모시고 가족들과 제사 지내려고 생선이랑 해물 사러 왔어요”라고 답했다.

단지 장을 보기 위해 시장을 들른 것은 아니었다. 청와대는 최근 남북 간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서해 어민의 조업과 해산물 유통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은지 살피기 위해 김정숙 여사가 인천 어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정숙 여사 차례상 준비
김정숙 여사 차례상 준비 문재인대통령부인 김정숙여사가 26일 오전 인천 종합 어시장을 방문해 차례상에 올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청와대제공
이 때문에 김정숙 여사의 동대문시장 방문도 사드 사태 이후 줄어든 중국 상인들을 향해 ‘동대문에 방문해 달라’는 메시지라는 해석이다.

김 여사의 어머니는 수십년간 서울 광장시장에서 포목점을 운영했고 한복 수요 감소와 함께 가게 문을 닫았다. 김 여사는 문 대통령과 미국을 방문할 당시 문 대통령과 결혼할 때 어머니가 주신 옷감으로 만든 한복을 입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청와대 측은 뉴스1에 “여사께서 천을 좋아하셔서 천을 보러 가신 것이다. 예전에 자주 다니시던 곳인데 주인 등 많은 것이 바뀌었다고 하시더라”고 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