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A 손시헌 이종욱 지석훈, NC와 1~2년 계약

FA 손시헌 이종욱 지석훈, NC와 1~2년 계약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8 14:30
업데이트 2017-12-18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C 다이노스가 내부 자유계약선수(FA) 손시헌, 이종욱, 지석훈과 계약을 마쳤다.
FA 손시헌, NC와 계약 완료
FA 손시헌, NC와 계약 완료 사진=NC 다이노스 제공
NC는 18일 내야수 손시헌과 2년 총액 15억원에 도장을 찍었다고 밝혔다. 계약금은 5억원, 연봉이 5억원씩이다.

외야수 이종욱은 1년 총액 5억원(계약금 3억원, 연봉 2억원)에 합의했고, 내야수 지석훈은 2년 총액 6억원(계약금 3억원, 연봉 1억 5000만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유영준 NC 단장은 “지금의 팀이 있기까지 세 선수의 공이 크다고 판단했다. 손시헌 선수는 성적으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따뜻한 리더십으로 팀 분위기를 이끌어 왔다. 이종욱 선수 또한 베테랑으로서 팀이 필요할 때마다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며 그 역할을 다해왔다. 지석훈 선수도 묵묵히 자기 역할을 수행했고 앞으로도 그런 능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계약 배경을 설명했다.

손시헌은 “미래가 밝은 팀에 최고참으로서 좋은 전통을 후배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계약 소감을 말했다.

내년 주장을 맡은 손시헌은 “잘 소통하며 선수들끼리 좀 더 가까운 분위기를 만들고, 선후배가 서로 고민을 나누며 모든 선수가 팀을 위해 뛰고 싶어하도록 이끄는 리더가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지석훈은 “내년 시즌에도 구단에서 뛸 수 있어서 기쁘다. 2018시즌에는 올해보다 팀 승리에 힘을 더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 구단에서 나에게 원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안다. 스프링캠프 가기 전 몸을 잘 만들어 올해 이루지 못한 팀 우승에 힘을 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종욱은 “내년 시즌에도 NC 다이노스 유니폼을 입고 뛸 수 있어 구단에 감사하다. 이호준 선배가 없는 내년 시즌에 최고참으로서 선수단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시즌 이루지 못한 목적을 내년 시즌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