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현종 ‘첫 골든글러브’…“하늘에 있는 친구, 이두환에게 바친다”

양현종 ‘첫 골든글러브’…“하늘에 있는 친구, 이두환에게 바친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3 21:20
업데이트 2017-12-13 2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현종(29·KIA 타이거즈)이 생애 첫 ‘황금장갑’까지 거머쥐었다.
이미지 확대
양현종 ‘친구 생각에 울컥’
양현종 ‘친구 생각에 울컥’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KIA타이거즈 양현종이 KBO 투수 부문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7.12.13 연합뉴스
영현종은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총 유효표 357표 중 몰표에 가까운 323표(90.5%)를 받아 투수 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양현종은 시상식에서 “꿈만 같은 한해”라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양현종은 이미 정규리그·한국시리즈 첫 통합 최우수선수(MVP)라는 기록을 썼고 올해 각종 시상식을 석권했다. 올 시즌 마지막 상인 골든글러브까지 품에 안으며 완벽한 시즌을 만들었다.

데뷔 10년 만에 첫 골든글러브 수상의 기쁨을 맛본 양현종은 차분하게 수상 소감을 밝히다가 마지막에 제대로 말을 잇지 못했다. 먼저 세상을 떠난 친구 이두환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그는 떨리는 목소리로 “하늘에 있는 내 친구 (이)두환이에게 영광을 바칩니다”고 간신히 소감을 마쳤다.

시상식이 끝난 뒤 취재진과 따로 만난 양현종은 2년 전의 아픔을 되풀이할까 봐 애를 태웠다고 털어놨다.

2015년 양현종은 32경기에 나서 15승 6패 평균자책점 2.44를 기록했지만 31경기에서 19승 5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한 에릭 해커에게 밀렸다.

당시 해커는 196표를 받았고, 양현종은 135표로 고배를 마셨다.

양현종은 “사실 2015년에 내심 기대를 했는데 받지 못했다. 에릭 해커가 워낙 잘했다. 당시 해커가 수상자로 발표되자마자 바로 시상식장에서 나갔다”고 돌아봤다.

그는 “올해는 그런 아픔을 겪고 싶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상도 받고 인터뷰도 하고 갈 수 있어 기분이 좋다”며 웃어 보였다.

득표율 90%를 넘긴 양현종은 “팀 동료인 헥터 노에시가 올해 워낙 좋았는데도 득표율 90%를 넘겼다. 한국시리즈 영향이 있는 것 같다”며 ‘우승 프리미엄’에 공을 돌렸다.

올해의 상이란 상은 모조리 휩쓴 양현종은 지난 3월 안방에서 열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의 아픈 기억이 오히려 약이 된 것 같다고 했다.

그는 “WBC에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둬 팬들께 실망을 안겼다. 그게 채찍질이 된 것 같다”며 “정말 꿈 같은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다.

양현종은 올 시즌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마지막 타자를 잡아낸 순간을 꼽았다. 양현종에게 정규리그 MVP에 이어 한국시리즈 MVP, 그리고 줄줄이 이어진 각종 시상식 수상을 안긴 순간이기도 했다.

그는 “상은 받아도 받아도 좋다. 상 받는 맛을 알았다. 내년에도 시상식에 많이 오고 싶다”고 내년에 대한 의욕을 드러냈다.

양현종은 “올해 어마어마한 성적을 거뒀는데, 물론 내년이 부담될 수도 있지만, 내년에도 더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게 목표다. 잘 준비해서 2연패 달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대해서는 “국가가 부른다면 가야 한다. 2010년 광저우 대회 때 혜택을 받았고, 2014년 인천 대회 때 후배들에게 보탬이 됐다”며 “내년에도 부른다면 나라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