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원진, 정당정책토론회서 ‘문재인씨’ 호칭 논란…“잘해야 대통령이라 부른다”

조원진, 정당정책토론회서 ‘문재인씨’ 호칭 논란…“잘해야 대통령이라 부른다”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2-11 22:59
업데이트 2017-12-12 0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최고위원 출신의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가 정당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문재인 씨’로 지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 조 대표는 ‘호칭에 주의해달라’는 사회자의 당부에 “잘해야 대통령이라고 부른다”고 맞받아쳤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대통령’으로 불렀다.
조원진 “문재인 씨” 호칭 논란
조원진 “문재인 씨” 호칭 논란 새누리당 최고위원 출신인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는 11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개최한 정당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문재인씨’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는 ‘대통령’이라고 칭했다.
SNS TV 화면 캡쳐
조 대표는 11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연 정당정책토론회에서 문 대통령과 현 정부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문재인씨’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북핵 등 외교·안보 정책’과 ‘검찰·국가정보원 등 권력기관 개혁 방안’을 주제로 열린 토론회는 KBS와 MBC, 국회방송을 통해 생중계됐다.

조 대표는 “문재인 정부 6개월 만에 안보·한미동맹이 무너지고 경제 파탄 징후가 보인다”며 “문재인씨가 제대로 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또 “문재인씨는 ‘거짓 촛불 집회’를 ‘촛불혁명’이라고 하는데 혁명이라는 말 자체가 잘못됐다”면서 “문재인씨(집권) 6개월 만에 이 나라 안보가 다 무너지고 한·미 동맹이 다 깨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지금 문재인씨 정부의 안보라인은 다 무너졌다”면서 “미국이 한국의 문재인씨를 못 믿어 스스로 (북핵제거)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라고 말하는 등 거듭 ‘씨’라는 호칭을 반복해 사용했다.

반면 조 대표는 문 대통령과는 달리 김대중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대통령’이라는 용어를 꼬박꼬박 사용해 대조를 보였다.

조 대표가 문 대통령에 대해 ‘씨’라는 호칭을 계속 사용하자 사회자는 “시청자들이 많이 보고 있으니 대통령 호칭에 대해서는 조금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고 당부했지만 조 대표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은 채 “대통령으로서 잘해야지 대통령이라고 부른다”라고 받아쳤다.

조 대표는 ‘사회 안전 대책’과 ‘공공 일자리·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일자리 대책’을 주제로 12일 열리는 토론에도 참석한다.
이미지 확대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설을 앞두고 지난달 8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미동맹강화,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자 국회사무처 관계자들에게 제지당하고 있다. 2017. 11. 08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설을 앞두고 지난달 8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미동맹강화,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자 국회사무처 관계자들에게 제지당하고 있다. 2017. 11. 08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