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훈, 월드컵 매스스타트 ‘막판 역전’ 금메달…시즌 두번째

이승훈, 월드컵 매스스타트 ‘막판 역전’ 금메달…시즌 두번째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2-10 09:12
업데이트 2017-12-10 0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상 회복 김보름은 여자 매스스타트 동메달

‘빙속황제’ 이승훈(대한항공)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매스스타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매스스타트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승훈(대한항공)은 10일(한국시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유타 올림픽 오벌에서 열린 2017-2018 ISU 월드컵 4차 대회 마지막날 남자 매스스타트에서 막판 매서운 스퍼트를 펼치며 1위로 들어왔다.

지난 1차 대회 금메달에 이어 이번 시즌 월드컵 매스스타트 두 번째 금메달이다.

매스스타트 세계랭킹 1위인 이승훈은 이날 출발 후 초반에 잠시 선두에서 그룹을 이끌다 곧바로 후미로 쳐져 유유히 레이스를 펼쳤다.

초반에 러시아 다닐라 세메리코프가 앞으로 치고 나와 후미그룹과의 간격을 반 바퀴 이상으로 벌렸으나 동반자 없이 독주를 펼치다 보니 후반 들어 속도가 떨어져 마지막 바퀴에서 추격을 허용했다.

세메리코프가 독주를 이어가는 동안 이승훈과 함께 출전한 정재원(동북고)이 후미 그룹을 이끌며 선두와의 간격을 좁혔고, 이어 이승훈은 마지막 바퀴에서 맹렬하게 스퍼트를 내며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앞서 열린 여자 매스스타트에서는 김보름이 동메달을 땄다.

김보름의 이번 시즌 월드컵 첫 메달이다.

1차 월드컵 매스 스타트 예선에서 넘어져 허리에 통증을 호소했던 김보름은 부상을 딛고 컨디션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날 여자 매스스타트에선 지난 3차 대회와 마찬가지로 일부 선수들이 초반에 일찌감치 치고 나와 후미 그룹과 간격을 벌리는 전략으로 금메달을 가져갔다.

이탈리아의 프란체스카 롤로브리지다와 프란체스카 베트로네, 중국의 궈단이 초반에 스퍼트를 올렸고 이후 롤로브리지다와 궈단이 멀찍이 달아나며 유유히 1·2위를 차지했다.

김보름은 후미그룹에서 눈치 싸움을 펼치다 막판에 스퍼트를 올려 3위로 들어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