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경대 단톡방 성희롱…같은과 여학생에 “원나잇 감” 경악

부경대 단톡방 성희롱…같은과 여학생에 “원나잇 감” 경악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04 19:06
업데이트 2017-12-04 2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의 부경대에서 남학생들이 SNS 채팅창을 통해 여학생들을 성희롱하고 외모평가를 일삼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미지 확대
부경대학교 단톡방 성희롱
부경대학교 단톡방 성희롱 부경대학교 대나무숲
자신을 단톡방 성희롱 피해자이자 16학번 재학생이라고 밝힌 A씨는 지난 1일 ‘부경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를 통해 남학생 4명이 단톡방에서 주고받았다는 대화 내용을 정리한 글을 올렸다.

A씨는“가해자는 총 4명이며 피해자는 저를 포함해 3명이지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 차마 말을 하지 못한 다수의 피해자도 더 있다”며 “가해자들은 지난해부터 지속해서 저에 대한 성희롱 발언을 해왔고,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증언을 얻는 과정에서 가해자 4명의 카카오톡 단체방 텍스트 파일을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공개된 대화 내용에는 남학생들은 여학생의 몸매 사진을 올린 뒤 “먹음직”, “성공적”, “원나잇 감으로 괜찮다”고 말하는 것이 담겨있다. 이외에 “선배에게 술을 먹여서 자빠트리고 싶다, 특정 인물의 가슴이 크다, 골반 모양이 어떠하다, 누구와 잤다” 등 입에 담기 힘든 발언을 내뱉었다고 고발했다.

다른 피해자는 “성희롱만이 아니리라 믿고 따랐던 선배에 대한 배신감, 모욕감 등이 나를 지금 힘들게 하고 있다. 이제 너희가 있을 강의실을 생각하면 너무 끔찍해서 못 들어갈 것 같다. 앞으로 절대 너희 얼굴 보고 싶지도 않고, 목소리 듣고 싶지도 않다. 내 인생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부경대 관계자는 “가해자들을 대상으로 진상조사 중이며, 피해자들은 성희롱·성폭력 상담센터에서 치료 중이다. 학생처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성윤리위원회’에서 가해자들의 이런 행위가 학생 신분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면 징계 처분이 내려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