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학 아내 성매매시켜…심리전문가 “10대 집착은 성기능 장애·왕따 때문”

이영학 아내 성매매시켜…심리전문가 “10대 집착은 성기능 장애·왕따 때문”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5 15:03
업데이트 2017-11-25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기소)이 아내 최모씨에게 성매매를 강요하고, 후원금과 보조금을 받아 호화생활을 누렸다는 의혹이 대부분 사실로 드러나면서 시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이영학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이영학 여중생 살인 및 사체유기 사건 피의자인 이영학이 13일 오전 서울 중랑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기 전 취재진 앞에 심경을 밝히고 있다. 2017.10.13.
연합뉴스
특히 온라인에서는 이영학이 성도착증을 앓고 있다는 전문가의 해석에 관심이 쏠렸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서 박상희 심리상담전문가는 이영학의 성도착증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박 씨는 “이영학은 학창시절 거대백악종 병에 걸려서 장애가 있었다. 희귀병을 앓으며 왕따를 당하기도 했다”면서 “이영학은 성기능 장애가 있었다. 본인의 성적인 능력을 알아갈 때쯤 왕따를 당하고 그러다보니 과시의 일종으로 이상성욕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성적 욕구가 생기면서 강력한 수준의 성추행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박 씨는 “가학적 성도착증에 의한 범죄일 가능성이 있다. 약간 상대를 굴복한 후에 희열감을 느꼈을 것으로 본다”라며 “그래서 10대 여성에 더 집착을 보이고 그랬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서울 중랑경찰서는 이미 기소된 살인 등 혐의 외에 이영학의 여죄를 수사한 결과 이영학을 상해, 강요, 성매매 알선, 사기 등 혐의로, 이영학의 형(39)을 사기방조 혐의로 서울북부지검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영학은 아내 최씨에게 성매매를 강요하고, 후원금·보조금·장애인연금으로 총 13억여원을 받아 1개월에 1000만원을 카드값으로 쓰는 등 무절제한 생활을 했다.

이영학은 올해 6월쯤 서울 강남구 오피스텔을 빌리고 포털사이트 등에 성매매 광고를 올린 뒤 7∼8월에 남성 12명에게 1인당 15만∼30만원씩 받고 최씨와 유사성행위를 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영학이 성매수 남성들의 유사성행위 장면을 촬영해 저장해둔 것을 확인하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혐의도 적용했다. 성매수 남성들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영학은 경찰에서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성매매 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이영학이 촬영된 동영상 중 특정 부분만 취사선택해 저장한 점 등에 비춰 성적인 목적으로 범행했다고 본다.

경찰은 최씨가 지속적으로 이영학의 욕설과 폭행에 시달렸으며 이영학에게 복종하는 행태를 보였다는 딸(14·구속)과 성매수 남성들의 진술을 확보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