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슴인 줄 알고 쐈는데”…산책하던 40대 여성 피격 사망

“사슴인 줄 알고 쐈는데”…산책하던 40대 여성 피격 사망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5 12:14
업데이트 2017-11-25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뉴욕 주 서부의 전원 지역 셔먼에서 40대 여성을 사슴으로 오인해 총을 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여성은 숨졌다.
사슴으로 오인한 이웃의 총탄에 맞아 숨진 미 40대 여성(오른쪽)
사슴으로 오인한 이웃의 총탄에 맞아 숨진 미 40대 여성(오른쪽) 사진=폭스뉴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미 언론에 따르면 로즈마리 빌퀴스트(43)는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평소와 별반 다를 게 없는 저녁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오후 5시쯤 직장에서 돌아온 그는 집에서 기르는 애완견 스텔라와 슈가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다. 남편 제이미 빌퀴스트(47)는 집에서 TV를 봤다.

로즈마리가 집 밖으로 나간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반려견들이 평소와 달리 심하게 짖어댔다.

제이미는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아내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로즈마리는 응답하지 않았다.

제이미에게 뭔가 일이 벌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앰뷸런스 소리가 들렸다.

누군가 총에 맞았다는 것이다. 제이미의 아내인 로즈마리였다.

총을 쏜 사람은 이웃에 사는 토머스 자돌로스키(34)였다.

자돌로스키는 자신의 집 뒷마당에서 200야드(183m) 떨어진 곳에서 사슴을 발견하고 총탄 한 발을 쐈다고 했다. 그리고 그는 외마디 비명을 들었다.

총탄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던 로즈마리의 등에 명중한 것이다.

자돌로스키는 911에 신고한 뒤 로즈마리의 상처를 압박해 지혈하려 했다.

남편 제이미도 달려왔다. 로즈마리는 응급차에 실려 근처 에리에 있는 피츠버그대학 메디컬센터에 후송됐지만 숨졌다.

남편 제이미는 “그게 사건의 전부”라며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24일 미 언론에 따르면 오인 총격을 가한 자돌로스키는 아직 기소되지 않은 상태로 조사를 받고 있다.

채터쿼 카운티 검찰이 자돌로스키의 사냥 면허와 사냥 가능 시간에 대한 법적용 여부를 검토 중이다. 자돌로스키는 사슴 사냥에 적법한 탄환을 사용했지만 오인 총격 사고가 난 시간이 일몰 후 1시간이 지난 때여서 시간상 불법 총기 사용을 한 것으로 기소될 가능성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