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세월호 유골 은폐’ 성토…해수부 장관 사퇴 촉구

한국당, ‘세월호 유골 은폐’ 성토…해수부 장관 사퇴 촉구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1-23 11:21
업데이트 2017-11-23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은폐 의혹 사실이라면 용납될 수 없어…文대통령 사과해야”

자유한국당은 23일 해양수산부의 세월호 유골 은폐 논란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함께 해수부 장관의 해임까지 언급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이상 유골이 없다’고 하며 이를(유골 발견 사실) 숨기려 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용납될 수 없는 문제”라며 “국정조사까지도 갈 수 있는 사건”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대통령의 사과는 물론이고 해수부 장관 해임까지도 가야 할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는 흥진호 나포 사건, JSA(판문점 공동경비구역) 귀순병사 문제, 세월호 유골 사후 발견 등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각 상임위 간사들을 중심으로 상임위에서의 진상규명을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도 세월호 유골 은폐 논란을 ‘충격적인 사건’이라고 규정하면서 “현 정부가 세월호 문제에 접근하는 자세가 전(前) 정부보다 오히려 더 반인권적이고 비인도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의 김현태 부본부장이 “내가 책임질 테니 유골 수습 사실을 알리지 마라”고 지시한 것에 대해서는 “현장 부본부장만의 순수한 권한이나 판단으로 결정할 수 있었는지 의문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는 부본부장을 넘어 윗선에서 결정해 은폐한 것이라고 볼 여지가 많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윗선 지시 여부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사실로 밝혀진다면 대통령이 사과하고 해수부 장관은 사퇴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