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활 인프라 끝판왕…‘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12월 분양 예정

생활 인프라 끝판왕…‘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12월 분양 예정

입력 2017-11-20 16:59
업데이트 2017-11-20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산업개발은 내달 충주 가경 홍골지구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해 많은 관심 속에 분양을 마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에 이어 브랜드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5~119㎡, 총 664가구로 구성한다.

단지는 청주 시내에서도 손 꼽히는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청주 제2순환로, 서현로 등 청주 도심권의 이용이 수월하며 단지 1km이내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특히 KTX 오송역이 차량 15분 이내 거리다.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청주 IC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설 청주 ‘가경(佳景)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무룡산, 팔봉산 등 크고 작은 녹지가 많아 도시 조경 및 주거 쾌적성이 훌륭하다. 감나무실 공원, 가경 공원 등 근린공원이 1km 반경에 있어 도심 속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에 푸르미 환경 공원, 청주 축구 공원 등 테마 공원도 인접하다.

생활 편의 시설도 가깝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이마트, CGV 등 다양한 쇼핑시설은 물론 청주 흥덕구청, 시청, 충북대학교 병원 등 관공서도 주변에 자리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여러 산업단지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가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직선거리 9km 내에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가, 약 10km 거리에 오창산업단지가 위치해 근로자 및 관계자들의 수요가 상당할 전망이다.

청주 가경동 A 공인 중개업소 대표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뜸한 청주 지역에 아이파크 타운이 들어선다고 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2단지 분양을 앞두고 많은 예비 수요자들이 문의 전화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오는 12월 분양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