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비맥주, 독일 명품 맥주맛 그대로 ‘프리미어 OB’

오비맥주, 독일 명품 맥주맛 그대로 ‘프리미어 OB’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7-11-16 18:22
업데이트 2017-11-16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비맥주가 ‘프리미어 OB 필스너’(왼쪽)와 ‘프리미어 OB 바이젠’(오른쪽)의 명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 2014년 말 출시된 프리미어 OB 필스너는 ‘맥주는 물과 보리, 홉, 효모 등 4가지 재료만으로 빚어야 한다’는 독일 맥주순수령에 맞춰 제조된 정통 독일식 ‘올몰트’(맥아 함량 100%) 맥주다. 독일 노블홉과 현지 황실 양조장 효모를 사용해 더 풍부하고 진한 맛을 지녔다. 국내산 올몰트 맥주 중에서 맥즙 농도가 가장 높아 깊고 진한 맛이 두드러지면서도 끝 맛은 투명하고 깔끔하다.
이미지 확대
독일산 밀맥아와 유럽산 보리맥아만을 사용한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명품 바이젠 맥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독일어로 ‘밀로 만든 맥주’를 뜻하는 ‘바이젠’은 독일 바이에른 스타일의 밀맥주에만 적용할 수 있는 명칭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러운 향과 반투명한 뽀얀 빛깔이 다른 맥주와 차별화된 멋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세계적 권위의 주류품평회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호주 국제맥주품평회의 ‘독일 스타일’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된 국제 주류품평회 ‘2016 월드 비어 컵(World Beer Cup)’에서는 14개 한국 맥주 출품작 중 유일하게 은상을 획득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1-17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